계좌이체 내역 관리

계좌이체 결제내역, 간편하게 조회해 보세요

by 토스페이먼츠

계좌이체 결제내역 조회 기능

새 상점관리자에서도 계좌이체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없을까?

새 상점관리자에 계좌이체 결제건을 조회할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됐어요. 카드, 무통장입금, 간편결제에 이어 계좌이체 결제건도 조회할 수 있어요.

🧭 새 상점관리자 로그인 ▷ 결제조회 ▷ 계좌이체

단순히 결제건을 조회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엑셀 다운로드, 현금영수증 발급/재발급/취소, 전체/부분환불 기능도 활용하실 수 있어요.

계좌이체 /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송금 뭐가 다른가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5만원짜리 재킷을 구매하려는 박비바씨, 현금영수증 발급을 위해 계좌이체,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송금 중 한 가지를 선택하려고 하는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1. 계좌이체

결제자인 박비바씨가 본인 계좌에서 결제 금액을 출금할 수 있도록 승인하면 결제 금액만큼 출금이 완료되는 방식이에요. 모바일에서 ‘계좌이체’ 방식을 선택하면 ‘토스’ 앱에서 직접 계좌이체 할 수도 있어요.

2. 무통장입금

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토스페이먼츠가 결제자인 박비바씨를 위한 가상계좌를 발급해 박비바씨에게 전달하면 박비바씨가 가상계좌로 결제금액만큼 입금을 하는 방식이에요. 딱 필요한 금액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기 때문에 과오납을 방지할 수 있고, 자동으로 입금확인 처리가 돼서 편리해요.

3. 송금

계좌이체와 자주 헷갈리는 개념인데, 송금은 결제서비스 주체인 토스페이먼츠 PG를 통하지 않고 따로 입금을 받는 방식이에요.

세 가지 방법 모두 결제자인 박비바씨가 원하는대로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단 송금의 경우 토스페이먼츠 PG를 통하지 않기 때문에 시스템 내에 결제내역이 쌓이지 않아 자동 발행이 어려워요. 이럴 땐 해당 사이트 담당자가 토스페이먼츠 상점관리자의 현금영수증 “별도 발급” 기능을 이용해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어요.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 1544-7772 전화로 문의하기 (평일 08~19시 운영)

사업을 더 쉽게! 토스페이먼츠가 만든 새 서비스의 파트너가 되어보세요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