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크로 결제 내역은 있는데 정산을 못 받았다면?

by 토스페이먼츠

에스크로란?

온라인 거래에서 ‘현금’이 안전하게 오갈 수 있게 만든 소비자 보호장치예요.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려면 전자상거래 등의 소비자보호 법률에 의해 에스크로 서비스에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해요. 

에스크로는 소비자가 돈을 냈는데, 온라인 상점에서 제대로 된 물건을 보내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해 주는데요. 온라인 거래를 중개하는 PG사에서 소비자가 낸 돈을 보관하고 있다가, 상품 배송이 정상적으로 완료될 때 소비자가 낸 돈을 온라인 상점에 정산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에스크로 결제 내역이 있고, 물건 배송도 마쳤는데 돈을 못 받았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에스크로 결제 내역에 대한 정산을 받지 못했다는 문의를 주시는데요. 소비자는 물건을 받았는데, 막상 온라인 상점은 매출액을 정산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요. 에스크로 결제 내역의 배송정보 혹은 수령인 정보를 상점관리자에 직접 등록해야 정산 프로세스가 진행되기 때문이에요.

01. 에스크로 결제내역 조회 기능

이제 에스크로 결제 내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배송정보 미등록’ 상태인 주문 내역을 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배송정보를 적지 않아 정산받지 못하는 일은 이제 없을 거예요.

02. 배송정보 등록 기능

상점관리자에서 에스크로 주문건의 ‘배송정보’를 바로 등록해 보세요. 운송장 정보, 수령인 정보를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어요.

택배 발송 후 운송장 번호를 등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드물긴 하지만 구매자가 직접 수령하거나 택배 외 배송수단을 이용한 경우 수령인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돼요. 

배송정보를 하나하나 등록하기 어렵다면 한 번에 등록할 수도 있어요.

“배송정보 한 번에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는데요. 배송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주문건만 모아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할 거예요. 

배송 정보를 모두 입력했으면 파일을 저장해 주세요. 파일을 업로드하면 배송정보를 한 번에 업로드할 수 있어요. 

사업을 더 쉽게! 토스페이먼츠가 만든 새 서비스의 파트너가 되어보세요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