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현금영수증 발급, 토스페이먼츠에서 하세요

by 토스페이먼츠

토스페이먼츠는 국세청에서 지정한 공식 현금영수증 발급기관이에요.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고 토스페이먼츠 상점관리자에서 홈택스와 동일한 현금영수증 조회·관리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1. 현금영수증 발급 기능

PG결제건이 아니어도 현금으로 결제된 건에 대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어요.

현금영수증 발급, 꼭 홈택스에서만 가능할까?

토스페이먼츠 상점관리자에서 PG결제가 아닌 현금 거래에 대해서도 현금영수증을 별도로 발급할 수 있어요. 상점관리자 “현금영수증 조회” 메뉴 오른쪽 상단의 “별도 발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돼요.

2. 현금영수증 조회·관리 기능

현금영수증 발행을 취소하거나 수정하고 다시 발행할 수 있어요.

내 상점에서 발급한 현금영수증, 한 번에 조회할 수 없을까?

무통장입금(=가상계좌), 계좌이체, 별도발급 등 다양한 경로로 발생한 결제건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내 상점에서 한 번에 모아보세요. 홈택스가 제공하는 현금영수증 조회 기능과 동일해요.

기존에 발급한 영수증의 금액, 발급 대상자 정보 등을 변경해야 할 땐 ‘다시 발급하기’ 버튼을 눌러서 다시 발급할 수 있어요.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급된 현금영수증을 취소할 수 있어요.

3. 업데이트 예정

  • 계약서에 기재된 회사 정보가 바뀌면 상점관리자에서 바로 수정하실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어요. 사업장 주소, 대표자 정보 등 계약서에 기재된 정보가 바뀔 때마다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수정 요청하기 번거로우셨죠? 이제 상점관리자에서 바로 수정할 수 있게 준비해 둘게요.
  • 계약을 변경하거나 추가할 때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하고 있어요.우편접수하러 우체국 가는 시간 아껴드릴게요. 온라인으로 서류 업로드하고 빠르게 계약 사항을 업데이트할 수 있게 준비해 둘게요.

☎️ 1544-7772 전화로 문의하기 (평일 08~19시 운영)

이전 업데이트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더 알아보기

의견 남기기
토스페이먼츠

고객사의 성장이 곧 우리의 성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더 나은 결제 경험을 만듭니다. 결제가 불편한 순간을 기록하고 바꿔갈게요.